온라인 데이트 중 고통을 피할 수 있는 3가지 전략

물론 매칭이 이루어진 뒤 그 뒷일은 알아서 해야겠지만 말이다.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화조차 응하지 않는 것이 데이팅 앱 세계에서 불변의 진리니까. 이성 소개 수에 제한이 없는 앱도 있지만, 보통은 다음 소개까지 대기 시간이 소요된다. 여러 앱을 사용하며 대기 시간을 다른 앱으로 채우는 게 정신 건강과 성공률에 이롭다.

 

2020년 '퓨 리서치 센터'의 연구는 여성에 대한 괴롭힘의 편중을 보여준다. 18~34세 여성 중 57%가 요청하지 않은 노골적인 성적 메시지나 사진을 받았고, 19%는 신체적 상해 위협을 받았다(남성의 경우 9%). 그로부터 거의 300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 3억 명 이상이 가벼운 관계, 낭만적인 관계를 찾아 개인 광고, 데이팅 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다. 데이팅 앱의 등장 전에는 신문 지면의 '파트너 구인란'에 광고를 올리는 경우가 많았다.

 

아래의 내용이 포함된 글은 댓글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범블과 바두 앱은 여성 사용자를 겨냥한 여성 대 여성 데이트와 여자 베프 온라인 주선이라는 니시 전략으로 노화기에 접어든 틴더 앱에 도전한다. 데이팅 앱 업계는 테크를 이용해 자연스럽고 운명적인 듯한 만남을 조성하는 디지털 혁신과 알고리즘 개선이 필요하다. 2023년 2월 3일 미국 언론사 AP통신에 따르면, 퓨 리서치 센터는 미국 성인 10명 중 3명이 데이트 사이트나 어플을 사용해본 적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밝혔다. 연구는 작년 7월 5일부터 17일까지 약 6,000명의 미국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1일(현지시간) “당신은 온라인에서 정말 멋진 사람과 매칭됐습니다. 사실은 그녀의 대행업자였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고성장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백한 메가트렌드다. 클라우드, 이커머스 같은 막강한 트렌드와 동급으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카테고리다.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틴더 프로필상 정체가 남성인 어느 한 사용자는 필자에게 “오래 사귄 여자친구와 격리 조치에 들어갔다.

 

데이팅 앱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레스토랑, 거리, 동네에서 다른 곳에 있는 사람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회원들이 무슨 이력서 쓰는 것 같다고 볼멘 소리를 많이 한다. 동종 업계에 있는 한 지인이 ‘나 같으면 절대 그렇게 못한다’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하지만 개방적인 서비스일수록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사랑이 가벼워지는 시대에 이츄마저 가볍게 접근하고 싶지 않았다.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 )가 지난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회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이팅 앱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게티이미지뱅크 인터넷 활성화와 코로나 팬데믹이 이성 교제 수단에도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미국 성인 10명 중 3명이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나 앱을 통해 이성을 만난 적 있으며, 10명 중 1명은 현재의 배우자나 연인을 데이팅앱으로 만났다는 조사가 나왔다. 결제 수단 문제(잔액 부족, 신용카드 만료, 신용카드 정보 변경 등)로 정기 결제가 실패할 수 있으며, 추가 결제 시도 후, 최종적으로 실패할 경우 서비스는 자동 해지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앞서 언급한 구드룬 씨의 경우처럼 최근들어 50세 이상 중장년층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젊은 사용자들이 틴더를 가벼운 원나이트 대상을 찾는데 활용하는 반면, 중장년 사용자들은 그 보다 진지한 동반자를 찾는 과정으로써 사용한다. 지난해 전국적 록다운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무료로 할 수 있는 게임도 있고 최근에는 동영상으로 프로필을 공유할 수 있다”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의 탄생을 목격해 왔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스방 서울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서울 오피사이트 휴게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온라인 데이트 중 고통을 피할 수 있는 3가지 전략”

Leave a Reply

Gravatar